사회 사회이슈

메가스터디학원, 대입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이기는 전략으로 역전의 기회를 잡아라!”



‘수능 연기’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남긴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이 났다.

올해 수능을 두고 대다수의 입시 전문가들이 ‘작년만큼 어려웠던 불수능’이라고 평하고 있다. 특히,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되면서 영어 1~2등급 충족 수험생이 전년 대비 약 2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입시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메가스터디학원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을 지원하기 위해 ‘대입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가스터디학원은 대입합격전략 설명회에서 2017학년도 대비 2018학년도 응시인원과 수능난도 변화, 2018 수능의 핫이슈로 떠오른 ‘영어 절대평가’로 인한 수능 반영방법 및 정시 선발인원 축소에 따라 변화된 입시환경 등을 분석하여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 가능대학을 예측해 보고, 주요대학의 2018학년도 정시 선발 방법의 특징을 분석하는 ‘수능 이후 수험생 To Do List’도 마련해 수험생들이 보다 유리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6일 서초 메가스터디학원에서 한 차례 진행된 바 있는데, 이날 참석했던 최OO 학생은 “막연했던 목표가 구체화되었다”며, 설명회가 매우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학부모들 역시 “수능 연기 등 예측하지 못했던 사태로 매우 혼란스러웠는데, 설명회를 통해서나마 믿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아 다행”, “아이의 성적과 입시 환경을 정확하게 분석해 최상의 결과를 위한 전략을 미리 세울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메가스터디 대입합격전략 설명회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강남, 분당, 신촌, 강북, 성북, 부천, 일산, 평촌 메가스터디학원에서 차례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학원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되어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참석을 원한다면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학원 관계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일정 연기에도 불구하고 컨디션을 잘 유지하여 실력을 충분히 발휘했다면, 이제 본인 성적을 제대로 분석하여 최선의 기회를 잡는 것이 관건”이라며, “대입합격전략 설명회를 통해 입시에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