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식욕조절 돕는 위풍선 엔드볼로 다이어트 고민 끝!

다이어트 성공의 핵심은 식욕 조절이다. 체계적인 감량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 식단을 작성했지만 눈 앞에 놓인 음식 앞에서 결심이 무너진다면 다이어트 성공은 멀고 먼 이야기가 되고 만다.

식욕 억제가 어려워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의학적 도움을 고려해 볼 만 하다. 다이어트 치료법으로는 위밴드 수술, 위절제술 등 위의 크기를 줄여서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 주목 받는 치료법으로는 비수술적 치료인 위풍선 엔드볼이 있다.

위풍선 엔드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로, 위내시경을 통해 위 속에 600~680cc의 생리식염수와 공기가 주입된 부드럽게 팽창 가능한 위풍선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위풍선을 위에 설치하면 평소 음식이 들어가는 자리에 위풍선이 들어 있어 적당한 포만감이 느껴지고 자연스레 식욕이 억제된다. 이를 통해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위풍선 엔드볼은 체중 감량 효과는 뚜렷하면서 시술과정이 간단하고 안전한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6개월 간 위풍선을 위 속에 장착하는데 이 기간 동안 서서히 살이 빠지기 때문에 요요가 올 확률이 적다. 위풍선 장착 기간에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 등의 섭취를 줄이는 등 식습관 개선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위풍선 설치와 제거는 모두 위내시경으로 진행하며 약 10분이 소요된다. 시술 후 별도의 입원이 필요 없어 수술에 거부감이 있는 다이어터들의 선호도가 높다.

종근당 관계자는 “위풍선 엔드볼은 포만감을 들게 도와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되며 운동치료를 병행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더욱 높아질 수 있다”며 “엔드볼은 세계적으로 논문과 연구사례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시술로 국내 비만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