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가 지난 28일 부산 프리미엄 창업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TX 부산역 해운대실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워시엔조이 부산 창업세미나는 사전 신청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세미나 내용은 워시엔조이 브랜드 및 경쟁력 소개, 창업 관련 강연 및 질의응답, 상권 전문가 배정, 개별 상담과 특전 제공 등이다.최근 서울과 수도권 외 부산이나 영남권에도 셀프빨래방 창업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증가하면서 서울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부산 세미나에 참가한 A씨는 “창업에 대한 획일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규모ㆍ시기ㆍ창업형태에 맞춘 자세한 상담으로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코인빨래방 창업에 있어서 세탁장비가 정말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비창업자 B씨는 “창업에 앞서 상권이나 상가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세미나 참가 소감을 밝혔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생각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부산 창업세미나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유익한 정보와 전문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워시엔조이는 셀프세탁솔루션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는 셀프빨래방창업 브랜드이다.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세탁시스템 구축 기술’로 NICE 평가정보로부터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며 “더불어 업계 최초로 무인안내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꾸준히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워시엔조이는 2017년 12월 창업세미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창업세미나 참가 신청과 정보는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