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첫 부산 프리미엄 창업세미나 ‘성료’



워시엔조이가 지난 28일 부산 프리미엄 창업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TX 부산역 해운대실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워시엔조이 부산 창업세미나는 사전 신청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세미나 내용은 워시엔조이 브랜드 및 경쟁력 소개, 창업 관련 강연 및 질의응답, 상권 전문가 배정, 개별 상담과 특전 제공 등이다.최근 서울과 수도권 외 부산이나 영남권에도 셀프빨래방 창업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증가하면서 서울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부산 세미나에 참가한 A씨는 “창업에 대한 획일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규모ㆍ시기ㆍ창업형태에 맞춘 자세한 상담으로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코인빨래방 창업에 있어서 세탁장비가 정말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비창업자 B씨는 “창업에 앞서 상권이나 상가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세미나 참가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생각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부산 창업세미나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유익한 정보와 전문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워시엔조이는 셀프세탁솔루션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는 셀프빨래방창업 브랜드이다.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세탁시스템 구축 기술’로 NICE 평가정보로부터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며 “더불어 업계 최초로 무인안내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꾸준히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워시엔조이는 2017년 12월 창업세미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창업세미나 참가 신청과 정보는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