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 “AI 연구자에 장학금 드립니다”

상시 지원 프로그램 진행



“인공지능(AI) 연구자에 장학금을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에서 꿈을 이루세요.”

카카오가 1일 AI 인재 발굴을 위해 상시 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공학·엔지니어링 등 AI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 석·박사 과정 재학생을 위한 것으로 1인당 최대 연 2,000만원의 학비와 연구비(연구장학금 프로그램)를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은 카카오 정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특전도 받는다.


해외 학회 참관비용 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된 연구자에게는 왕복항공권과 숙박비, 참가비 등을 모두 지원한다. 참가자는 학회 종료 후 참관 내용을 카카오와 공유하며 토론할 기회도 얻는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카카오에 축적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또한 근무지 부근 숙소 제공, 논문 게재 시 1,000만원 지급 등의 혜택도 있다.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 임지훈 대표와 AI 관련 부서 임직원이 직접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황성현 카카오 인사부문 총괄 부사장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 영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