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산림청, 2017 산림일자리 박람회 7일부터 인천 송도서 개최

귀산촌 지원·창업 상담, 면접컨설팅, 적성검사 등 진행

2017년 산림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산림청2017년 산림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 1홀에서 공공기관·협회·목재산업체·사회적기업 등 21개 기관이 참여하는 ‘2017년 산림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산림일자리 박람회’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열린 지난 8월 ‘2017년 농림식품 일자리박람회’, 11월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됐다.

산림청은 특히 새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다양한 산림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목재산업분야 최대 행사인 ‘목재산업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경력단절 여성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산림복지전문업과 귀산촌 지원·창업관련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면접·이미지 컨설팅, 증명사진 무료촬영과 지문으로 보는 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또한 7일 개막식에 앞서 김재현 산림청장이 ‘청년이 바라는 일자리, 숲의 미래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산림일자리를 소개하고 산림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한창술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청년층에서부터 중장년층의 취업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박람회 등 국민들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