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철거왕 의혹 추적! 불도저 제국과 외골수 수사관’ 편이 전파를 탄다.
▲ ‘철거왕’과 그를 쫓는 외골수 수사관!
젊은 나이에 전국의 철거 사업을 장악한 ‘철거왕’. ‘불도저 제국’의 비리 의혹을 쫓던 경찰 수사관! 그가 남긴 방대한 분량의 자료, 그 속에 담겨 있는 철거왕의 비리 혐의. 그러나 외골수 수사관의 집요한 추적은 석연치 않은 이유로 중단된다. 당시 수사관계자의 놀라운 증언! 철거왕을 둘러싼 추적과 수사 중단의 진실은 무엇일까.
▲ 철거왕과 박근혜 전 대통령 일가의 수상한 관계
철거왕을 둘러싼 의혹에 박근혜 전 대통령 일가의 그림자가 어른거린다? 박 전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EG회장. 그와 결혼한 서향희 변호사,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횡령 등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은 철거왕의 변호 세력으로 등장했다. 서 변호사는 철거왕을 직접 변호하지는 않았으나 철거왕 변호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와 함께 철거왕 탄생의 배경이 된 철거업체 ‘적준’! 현재까지 철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적준’의 후예! 그 내막을 집중 추적했다.
▲ 철거왕의 ‘부당거래’ 수법이 담긴 비리백서 단독 공개!
재개발·재건축 분양에서 매머드급 단지라 불리던 가재울4구역! 당시 이곳에서 벌어졌던 엄청난 비리! 비리의 중심이라는 의혹을 받은 철거왕과 그 주변인들! 가재울4구역 재건축과 관련된 범행 정황이 담긴 비리백서 단독 입수! 철거왕은 과연 재건축 비리의 몸통일까?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예고영상캡처]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