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서울경제TV] 네오바이오텍, 서울의료봉사재단·라이프온과 구강 보건 위해 MOU 체결

허영구 네오바이오텍 대표.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허영구 네오바이오텍 대표.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




네오바이오텍이 서울 중구 서울의료봉사재단 빌딩에서 서울의료봉사재단, 라이프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세 업체는 의료, 치의학, 사회 제반 분야에서 국내외 의료봉사 사업을 실행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개발 도상국가의 구강보건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인적·물적·학술적인 부문에서 상호 교류를 통해 국제사회 등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네오바이오텍은 임플란트 제조 기업으로 임플란트 외에도 시술을 위한 기구와 보철 소재, 치과용 생체 재료까지 임플란트 전 과정에 걸친 제품 군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유럽,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 세계 70여 개국에 딜러 망을 갖춰 수출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울의료봉사재단 직원들이 캄보디아에서 무료 치과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서울의료봉사재단 직원들이 캄보디아에서 무료 치과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지난 2008년 설립된 외교통상부 산하 봉사단체로 국제의료봉사를 통해 국가 간 협력과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관련기사



국내외 의료 소외 계층에게 다양한 의료 서비스, 무료 진료, 수술 및 비용을 지원하고 현지 의료인에게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료 시설이 열악한 저개발 국가에서도 지속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한국의 치과 환경과 동일한 상설 무료 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 저개발 국가 주민과 아동 청소년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치약과 칫솔, 불소 관리 용품을 공급하고 있다.

라이프온의 엑소덴 치약 제품 모습.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라이프온의 엑소덴 치약 제품 모습. / 사진제공=네오바이오텍


라이프온의 엑소덴은 천연 성분의 분말치약으로 잇몸 염증, 잇몸 출혈에 대한 효과가 대한치주과학회지 논문에 등재됐다. 특히 엑소덴 치약은 임플란트 시술 후 유지관리에 효과적이며, 교정치료 등 보철물 사용 시 이물질 제거 효과가 있다.

세 업체는 협력 관계를 구축해 소외 계층에게 의료봉사활동 지원과 국제 의료 봉사 및 의료인 무료 교육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의료 수준을 향상 시키는 데 기여한다는 포부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