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진에어, 안정적 재무구조에 중대형기 보유한 LCC...목표주가3만7,000원

하이투자증권은 8일 진에어를 안정적 재무구조를 갖춘 하이브리드 LCC로 평가하며 목표주가로 3만7,000원을 제시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진에어는 소형기와 중대형기를 모두 보유한 하이브리드 LCC”로 “한진그룹의 저비용항공사인 만큼 계열사인 대한항공(003490)의 지원을 받아 사업초기부터 탄탄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이에 따라 일드가 다소 높음에도 경쟁사 수준 의 탑승률을 시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진에어는 중대형기를 운항하는 점도 강점이라고 하이투자증권은 설명했다. 진에어는 운항 슬랏이 부족한 노선에 좌석수가 소형항공기(B737, 189석) 대비 2배 이상인 중대형기(B777, 393석) 를 투입하고 있다. 보고서는 “황금 노선에서 경쟁사대비 더 큰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다만, 비수기 중대형기 운항 노선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는 점은 리스크 요인이라는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진에어는 내년부터 신규 PSS(Passenger Service System)를 도입하면서 비용 절감과 부가매출 증가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진에어는 기존에 FSC에 적용되던 PSS를 일부 변형해서 사용했는데 이 시스템을 2018년부터 LCC 전용 시스템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연 간 약 10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추정한다.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