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유의할 점은?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유의할 점은?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유의할 점은?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이 누리꾼 관심을 얻고 있다.


오늘 (12일) 오후 6시에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마감된다. 국가장학금 신청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 재학생, 복학생, 신·편입생, 재입학생이 해당된다. 다만, 2018년도 2월 폐쇄예정인 대구 외대, 한중대, 서남대 학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만약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놓친 경우 2018년 2~3월인 2차 기간에 신청할 수 있으며 편입대학 학적으로 국가장학금 신청 할 수 있다.


재학생인 경우 반드시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에 신청을 해야하며 이번 국가장학금의 경우 대학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재수생 및 수험생도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은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마감날은 오후 6시까지며 사전에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재학생이라면 등록금고지서상 우선 감면을 위해서는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하니 유의가 필요하다.

국가장학금 신청시 가구원 동의가 필요하며 이는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동의를 받아야 한다. 가구원동의는 본인의 국가장학금 신청을 부모나 배우자가 동의하는 것을 말하며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가 필수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