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춘천파크자이, 교통호재 힘입어 가치 상승.. 분양 전망 ‘초록불’

부동산 시장에서 개발 호재는 지역 가치를 따져볼 때 필수적으로 살펴야 할 요소다. 특히, 최근 들어 정부의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실수요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개발호재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개발호재는 한 지역에 나비효과에 가까운 부가 효과를 가져오곤 한다. 기본적으로 개발 호재는 지역 경제 규모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만큼 인구 유입 및 내수 강화 효과를 가져온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를 위한 인프라 및 교통망이 늘어나고, 점차 지역 규모가 확장되는 긍정적인 순환이 이뤄지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 내에서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상전벽해를 이룬 지역을 꼽자면 대표적으로 광명, 고양 향동 등을 들 수 있다.

광명 인근은 허허벌판에 KTX역만 자리잡고 있던 지역이었지만,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아울렛 등이 연달아 들어서면서 지역 가치가 급 상승했다. 또한, 신안산선, 월판선 개통 예정 등 추가 호재가 남아있다 보니, 광명역세권 인근은 최대 2억원 수준의 웃돈이 붙은 상태다.

고양 향동지구도 마찬가지다. 산으로 둘러싸인 입지 특성상 주거 선호도가 낮은 지역이었지만, 신세계복합쇼핑몰, 이케아 겹호재에 이어 호수공원, 중심상업지구 등 체계적인 지구 개발이 더해지면서 미래 가치가 대폭 상승했다. 그러다 보니 뛰어난 서울 접근성까지 재평가 받으면서, 지난 해 분양한 2개 단지 모두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이처럼 개발 호재가 뛰어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부동산 시장 내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강원도 내에서 춘천시가 연이은 개발 호재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우선 서울~양양을 1시간 30분 만에 달릴 수 있는 동서고속도로가 지난 6월 완전 개통되었는데, 한가운데 입지에 위치한 춘천은 양쪽 어디든 1시간 내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평균적으로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서울 양재까지 차량으로 이동 시 1시간 가량 걸린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접근성이 대폭 강화됐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 개통 예정인 철도도 주목할 만 하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는 경춘선과 노선 연계를 통해 개통될 예정이다. 중간 부분에 위치한 춘천역은 서울까지 50분, 속초까지 25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되면서 다방면으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춘천의 개발호재는 지역 내에도 풍부하다. 춘천을 상징하는 의암호 일대는 오는 2020년까지 시민복합공원, 문화엔터테인먼트, 레포츠체험, 체험학습 등 총 4개의 특성화된 공간으로 구성된 관광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문화, 여가, 관광이 모두 어우러진 관광지 조성을 통해 춘천시를 찾는 관광객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관련기사



이 뿐만 아니라 의암호-삼악산을 잇는 삼악산 로프웨이가 2019년 준공 예정인데, 이는 국내 최장 길이 규모로 조성된다. 또한, 삼성SDS도 1000억 원을 투자해 2019년 4월까지 춘천에 데이터센터를 건립할 예정인 만큼, 춘천의 개발 호재는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이처럼 춘천 내외에 대형 개발호재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덩달아 부동산시장도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의 ‘춘천파크자이’가 공급을 예고하며 대표 수혜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44-10 일원에 위치한 ‘춘천파크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 동, 전용 64~145㎡, 총 9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의암호와 가까운 입지에 위치한 만큼 개발 호재 수혜를 누릴 대표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공지천, 의암공원, 조각공원 등 쾌적한 환경도 인접한 만큼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보내기에 유리하다.

생활 편의를 돕는 인프라 시설도 인접하다. 롯데마트, 이마트가 생활권 내에 위치하며,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등도 지척이다. 영서로, 경춘로, 춘천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며,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고속버스터미널 등을 통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좋다.

또한, 단지는 춘천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라는 특장점을 갖는 만큼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춘천 서남부권에 새로 조성되는 신흥 주거타운에 위치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중 91%에 달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36번지(남춘천역 인근) 일원에 위치하며 오는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87-3 더스위트캐슬 3층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