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삼성SDI, 4분기 호실적 전망-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삼성SDI(006400)가 올 4·4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는 27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로 각각 종전과 같이 유지했다.

어규진 연구원은 “삼성SDI의 4·4분기 매출액은 1조9,70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0.9% 훌쩍 증가할 전망이며, 영업이익은 950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할 것”이라며 “해외주요 거래선 신규 스마트폰 출하에 따른 폴리머 전지 판매 증가로 소형전지 실적 개선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ESS 판매 호조에 따른 중대형 전지 매출도 5,000억원을 돌파하며 적자 규모가 큰 폭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봤다.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소재 사업부의 고 수익성이 유지되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 4·4분기 실적 호조에 따른 지분법이익 증가로 동사의 순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3,506% 증가한 2,708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순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라는 게 어 연구원의 분석이다.

관련기사



어 연구원은 “소형전지 수익성 개선과 중대형 전지 판매 증가에 따른 적자폭이 축소되며 본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삼성디스플레이 지분법 이익 증가 추세 상황에서 중대형 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중장기 성장성에 중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