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싱어송라이터 듀오 시우(siwoo)가 배우 박시후, 신혜선 주연의 KBS2 ‘황금빛 내 인생’ OST에 합류한다.
‘황금빛 내 인생(극본:소현경/연출:김형석)’ OST 제작사 씨그널엔터테인트먼트그룹에 따르면 시우(siwoo)가 부른 여섯 번째 OST ‘너에게 닿기를’이 금일 12월 17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우(siwoo)가 부른 ‘너에게 닿기를’은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의 러브테마로 전격 지목되며 지난 28회부터 극중에 노출되어 시청자들이 궁금해 온 곡이다.
‘너에게 닿기를’은 ‘적절한 시기에 내리는 비’란 의미를 가진 듀오 시우(siwoo)가 작사, 작곡, 편곡, 가창은 물론 피아노 연주도 직접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목을 십분 발휘한 곡으로, 그들 특유의 어쿠스틱 악기의 따뜻함과 일렉트로닉 악기가 주는 긴장감을 잘 활용하여 운명 같은 사랑을 느낀 남녀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어하는 설레임과 애틋함을 동시에 담아냈다.
특히 신진창작자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 전시우의 다정하고 부드러운 울림있는 목소리가 돋보인다.
듀오 시우(siwoo)는 지난 9월에 ‘그 밤, 우리에게 남은 빛’ 앨범 발매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신예 싱어송라이터로, 멤버 전시우는 지난 16일에 발매된 크레용팝의 허민진, 허민선의 크리스마스 캐롤 ‘크리스마스 포 유(Christmas For You)’ 작사에도 참여하는 등 본인들 신곡 작업외에 다방면에 활동 중이다.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극본:소현경/연출:김형석)’는 흙수저를 벗어나고 싶은 3無녀에게 가짜 신분상승이라는 인생 치트키가 생기면서 펼쳐지는 인생 체험기를 그린 세대불문 공감 가족드라마이다.
한편 ‘황금빛 내 인생’은 매주 주말 오후 7시 55분에 KBS 2TV에 방송되며, 시우(siwoo)가 부른 OST Part.6 ‘너에게 닿기를’은 17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