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정보-문화공간 확충되는 안성아양, B-6블록에 10년공공임대주택 공급한다



최근 경기도 안성시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성시 측이 아양택지개발 지구 근린공원2호 내에 안성시립아양도서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투자자 및 인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 정보-문화공간의 확충이 예정됨에 따라, 해당 일대 거주 지역의 가치 상승으로 연계되면서 그 잠재성이 집중 조명되고 있다.

안성시립 아양도서관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갖춰지는 가운데, LH가 안성아양 B-6블록에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을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 사이에서 안성아양지구는 자족복합기능을 갖춘 자족도시로 인정 받는 한편, 자연 환경 및 생활 미래가치를 두루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인식되는 중이다.

안성아양지구는 교통과 교육, 자연의 3요소가 어우러지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평택~제천 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등 도로교통시설망 등 입지도 긍정적이어서, 생활의 풍요로움과 편리함을 만끽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번 공급 단지는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는 이점 역시 존재한다.


안성아양 B-6블록은 안성경찰서 및 안성소방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어 치안과 안전 여건 역시 우수하다. 안성동인병원과 시청, 법원, 안성 제1일반산업단지와 같은 생활 밀접 요소도 위치한다. 남쪽 방면에 자리 잡고 있는 안성천의 자연 환경을 누리는 것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안성아양 B-6블록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5층 4개동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74~84㎡, 총 443가구 규모다. 공공임대는 74A 138세대, 84A 205세대, 84B 25세대, 84C 75세대에 모집이 이뤄지며, 총 443세대다.

주변은 “이마트 안성점과 롯데마트, CGV(예정) 등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여러 대학 캠퍼스의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주거환경으로 안성맞춤”이라고 전했다.

공공임대주택 사업 및 해당 블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아양 B-6블록 홈페이지나 LH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