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새해 소망 '여전히 다이어트'...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체적 계획 세워야









2018년 새해가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해 소망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꼽은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매년 새해 소망 1순위로 꼽히기도 하지만 동시에 실패 1순위로 꼽히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무작정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실패 확률이 높다고 말한다.



의욕에 앞서 무조건 굶으면 요요에 시달릴 수 있고,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지 않은 무리한 운동은 다이어트 포기로 이어지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작심삼일 다이어트에 벗어나기 위해서는 그 간 다이어트에 실패한 원인을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이 가운데 예쁨주의 상상클리닉(상상의원)에서는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물론 성별, 연령, 생활 환경과 식습관까지 다각도로 분석한 토탈 비만 컨설팅을 제공하여 다이어트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상상클리닉 다이어트 프로그램 중심엔 병원에서 직접 개발한 비만주사인 ‘걸그룹MPL주사’가 있다.

관련기사





걸그룹 MPL주사는 예쁨주의 상상의원에서 직접 개발한 지방분해주사로 수술이나 운동 병행 없이 체중 감량을 도와주고 바디라인을 개선해준다. 기존의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의 크기만 줄여 주기 때문에 요요 가능성이 높지만, MPL은 몸 속 지방세포를 직접 공격하고 녹여 지방을 몸 밖으로 완전히 배출시키기 때문에 요요 가능성을 확 낮췄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 하는 동안 매주 전담의료진과 사이즈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다이어트 도중 정체기를 겪게 되더라도 포기하거나 않도록 의학적 분석과 심리적 조언을 함께 병행하기 때문에 실패로 이어지지 않도록 돕고 있다.





한편 예쁨주의 상상의원은 개그우먼 박나래가 홍보 대사로 활동 하고 있으며, 개그우먼 이현정, 윤정수 등이 다이어트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 연예인 다이어트 병원으로 알려졌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