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역 블루핀 오피스텔’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 140-16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7층, 전용면적 22~68㎡, 총 472실 규모로 구성되는 오피스텔이다. 위탁사는 ㈜매림이고 신탁사는 코람코자산신탁, 시공사는 ㈜홍성건설이 맡았다.
단지는 지난 22일 개통한 KTX 강릉역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가장 뛰어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이용할 경우 서울 청량리까지 1시간 20분 대면 도달할 수 있어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게 된다. 또한, 평창, 원주, 용산은 물론 인천국제공항까지 한번에 이어지게 되는 만큼 광역교통망 수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기존 영동고속도로에 광주~원주간 제2영동고속도로까지 더해진 만큼 차량 이용 시에도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강화되었다. 생활권 내에 강릉고속버스터미널도 위치하고 있기에 누릴 수 있는 광역교통망은 더욱 풍부하다.
‘강릉역 블루핀 오피스텔’은 강릉시의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만큼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반경 1.5km 내에 CGV, 대형마트, 병원, 강릉종합운동장, 강릉문화예술관 등이 모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오피스텔 투자에 필수적인 수요 확보에서도 유리하다. MBC, KBS, SBS 등 각종 방송사와 강릉시청, 관공서, 병원 등이 풍부하며, 강릉중소산업단지도 2km 거리에 불과하다. 또한,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 폴리텍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등 대학교도 여럿 위치하고 있어 학생 수요도 기대해볼 만 하다.
이처럼 풍부한 수요를 갖춘 입지에 위치한 ‘강릉역 블루핀 오피스텔’은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규모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강릉시 1~2인 가구 비율이 60%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니즈와 맞아떨어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강릉역 블루핀 오피스텔’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는 북카페, 휘트니스센터 등의 공용 공간이 들어서며, 각 실에는 3년간 최첨단 IOT시스템(일부기능)을 적용, 스마트폰 및 음성으로 실내 전자기기부터 조명, 보안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강릉역 블루핀 오피스텔’ 서울 홍보관은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611에 위치하며,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94-3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