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美 버그도프굿맨 입성한 '아토클래식'

韓더마코스메틱…日 진출도 성공



한방 피부과학을 담아낸 코리안 더마코스메틱 ‘아토클래식’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에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에 위치한 버그도프굿맨은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 최상류층이 찾는 럭셔리 백화점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버그도프굿맨 입점에 성공한 것은 3대를 이어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피부전문 우보의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가 한 몫을 했다”며 “아울러 뛰어난 제품력과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 등이 요인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토클래식은 한국에서도 신세계면세점과 전국 180개 매장을 보유한 H&B 스토어 왓슨 등에서 20~3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등 해외진출도 활발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미국과 함께 세계 3대 화장품 시장규모를 자랑하는 일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백화점 도쿄 긴자식스(GSIX)와 츠타야가덴에 입점되어 있으며 대만에서는 자체 브랜드샵을 오픈했다.

한편 아토클래식은 올해 토너, 선크림, 아이크림 등의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올리브영과 롭스 등의 국내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의 해외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