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파퓰러사이언스 선정 BEST OF WHAT'S NEW 2017|엔터테인먼트







BEST OF WHAT‘S NEW 2017 TOP 방탄소년단BEST OF WHAT‘S NEW 2017 TOP 방탄소년단



■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RM(전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꿈, 행복, 사랑을 노래했다. 그들이 처한 현실과 진지한 고민까지 음악에 녹여내 10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국내 최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영향력 있는 K-팝 그룹으로 꼽힌다. SNS 영향력이란,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인지도를 전 세계로 넓혀가는 것으로 방탄소년단은 특히 트위터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트위터 팔로워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국내 유일의 그룹이다.


미국 빌보드가 일주일 간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서 기록한 팔로 워 수, 조회수, 팬들의 소셜 활동지수 등을 반영해 ‘소셜 50’순위를 발표하는데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29일 차트부터 1위를 차지하기 시작, 최근까지 47번째 정상을 기록했다.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고, 9월 발매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로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에서 6주 연속, 해당 앨범의 타이틀곡 ‘DNA’로 싱글차트 ‘빌보드 100’에서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국내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은 앨범 한 장으로 137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해 역사적인 대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16년 만에 120만장이 넘는 판매량으로 가요계 새 역사를 남겼다.


관련기사






■ 한화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 총 10 만여 발의 불꽃과 100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함께 했다. 미국팀은 ‘Hooray for Hollywood’를 주제로 빌보드 차트의 인기 곡들에 이번 축제의 메인 테마인 비비드에 맞춘 다양한 색상의 대형 타상 불꽃을 연출했다. 이탈리아팀은 ‘HYMN TO LIFE’를 주제로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조한 불꽃제품으로 다양한 색의 조화에 초점을 두고 연출하며 정통클래식과 어울리는 가을 밤하늘에 펼쳐질 감성적인 불꽃을 소개했다. ㈜한화 팀은 ‘VIVID Seoul’이라는 테마에 맞춰 오감을 자극하는 음악, 불꽃, 영상, 특수효과 등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토리텔링 불꽃쇼를 펼쳤다. 특히 ‘눈물타상불꽃’과 별, 스마일, 하트 등의 ‘캐릭터 불꽃’, 약 70미터 높이에서 360도 회전하는 ‘타워 불꽃’, 문자 불꽃이 음악의 리듬과 가사에 맞게 연출해 시민들의 가슴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