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름다운 V라인 턱 끝을 만들 수 있는 ‘턱 끝 성형’ 얼굴형의 조화를 고려해야



최근 홈쇼핑 방송에서는 집에서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자가 셀프 성형기구들을 판매하는 방송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처럼 여성들은 작고 갸름하며, 균형 잡힌 V라인 얼굴형을 미의 기준 중에 하나로 꼽는다. 하지만 작고 갸름한 얼굴을 가졌다 하더라도 균형상 턱이 작아 빈약해 보이는 일명 ‘무턱’으로 인한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무턱은 위턱에 비해 아래턱이 상대적으로 작아 턱선이 잘 보이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데 턱이 충분히 나오지 못해 얼굴 아래쪽이 빈약해 보이고, 목과 아래턱의 경계가 모호해 보일 수도 있으며, 입이 상대적으로 돌출되어 보여 자칫 돌출입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효과적인 수술로는 ‘턱끝성형술’이 꼽힌다. 턱끝성형수술은 무턱일 경우 보형물을 삽입하여 개선시키는 방법이 있으며 긴턱, 비대칭턱, 주걱턱 등의 경우 턱끝 부분을 절골하여 개선 시키는 방법이 턱선 교정에 효과적이다. 수술 후 입체감이 살아나 개선효과가 높고 아름다운 브이라인 턱끝을 만들 수 있기에 턱끝에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지만 얼굴형과 관련 된 뼈를 개선시키는 수술이기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은 물론 신중한 결정을 필요로 한다.

관련기사



가로수성형외과 이형교 원장(성형외과전문의)에 따르면 “턱끝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브이라인을 완성하려면 본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의 조화를 고려해 디자인해야 한다. 또한 턱끝수술 후 높은 만족도의 결과를 얻으려면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라며, “턱끝성형의 경우 골격 형태와 신경의 위치 및 뼈의 크기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므로 진단장비인 3D-CT 촬영을 통해 얼굴 구조를 진단하고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턱끝성형을 잘하는 병원인지, 정확한 진단과 전문성이 갖춰진 병원인지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이원장은 “해당 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가 직접 수술을 하는지와 병원 내에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해 수술에 함께 참여하는지를 꼭 체크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응급의료 협진 진료체계가 구축돼 있는지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해 판단해야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