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휴테크, 음파진동 신기술 적용 SQ9안마의자 출시

- 인체공학적인 플랫폼과 핵심기술 적용한 2018년 첫번째 신모델



1월 5일 음파진동 기술을 접목한 안마의자가 출시된다. 휴테크산업이 세계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SQ9 안마의자가 주인공으로,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마사지 모듈의 차별화에 있다. 마사지 모듈은 사람의 손 역할을 하는 안마의자의 핵심 구조로, 일반적으로 주무름이나 두드림의 동작을 구현한다. 휴테크는 이러한 기존 방식의 물리적 마사지의 한계를 깨고자 음파진동 기술을 접목했다.

기존 마사지모듈에서 신체에 직접 닿는 고무재질의 볼(ball) 대신 탑재된 음파진동 유닛은 마사지에 맞게 최적화된 주파수(Hz)를 사용한다. 기존 주무름과 두드림과 같은 물리적 마사지가 실행되는 동시에 이 주파수를 통해 생성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파형의 진동이 더해짐으로써, 일반적인 마사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느낄 수 있다.

한가지 더 주목할만한 점은 뮤직싱크 마사지 기능이다. 안마의자에 내장된 주파수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연결한 음원의 리듬과 강도에 따라 마사지가 반응하는 동시에 이를 음파진동으로 변환해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맞춤식 마사지가 가능하다. 이를테면 편안한 휴식이 필요할 때, 스마트폰에 미리 받아 놓은 자장가를 안마의자에 연결해 이를 마사지로 받을 수 있다는 얘기이다. 미리 입력된 프로그램에 의한 고정된 마사지가 아니라 음원에 따라 이를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며, 변환하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발상의 전환이 재미있다.


또한, 마사지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인 착좌 자세 구현을 위해 국가기술표준원의 사이즈코리아 시범사업 결과 데이터를 적용한 새로운 프레임 설계, 공간 절약형 슬라이딩 기능, L 타입 레일 구조, 음이온 발생장치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상품성을 갖추었다.

관련기사



SQ9안마의자는 휴테크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elegant silhouette’으로 탄생된 제품으로, 안정적인 비례와 측면 상단의 ‘twist wave’ 라인이 어우러진 우드그레인 소재와 하단의 코퍼(copper)골드 컬러 포인트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한편 휴테크는 동사의 최상위 모델인 카이의 스페셜 버전 모델인 카이S를 준비 중이며, 이 모델에도 음파진동 유닛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SQ9안마의자는 1월 5일부터 전국 휴테크 직영전시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