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IT 솔루션 제공을 지향하는 기업 ㈜이노트리(대표이사 김병근)는 자사가 기획/디자인/개발을 진행한 ㈜대상의 통합온라인쇼핑몰 '정원e샵'이 '2017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온라인 서비스 시상식으로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한다.
심사는 총 300여명의 웹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서비스의 비주얼 및 UI/UX디자인, 서비스 구성, 개발 기술,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가장 혁신적이고 서비스가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발 발표한다.
금번 수상작인 정원e샵은 ㈜대상에서 전개중인 청정원, 종가집, 초록마을, 복음자리 등의 자사 브랜드와 제휴 및 입점 상품을 취급하는 식품전문 전문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이다.
개발사인 ㈜이노트리에서는 본 서비스의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높이고, 효율적인 콘텐츠 제공 및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각도의 노력을 하였다. 특히 ▲어느 연령대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구성하면서도, ▲최신 트렌드의 디자인을 반영한 점과, ▲서비스 이용자 대상 편의성 제공을 위하여 공항배송, 정기배송, 배송 옵션 별 스마트 합배송, 맞춤김치서비스 등 최신 이커머스(E-commerce)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평가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성수 ㈜이노트리 BCS사업본부장은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 현대한섬, K2 등 다양한 이커머스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그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이커머스 서비스를 고객사 및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