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6시 선공개된 수지의 신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공개 5시간 만에 주요 음원차트 5곳을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 곡은 현재(오후 11시 기준) 지니뮤직, 소리바다,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의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타 주요 음원사이트의 경우도 멜론 5위, 몽키3뮤직 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멜론의 실시간 차트 순위가 한 시간 전 6위였던 것을 감안할 때, 7개 차트 올킬도 오래 걸리지 않을 전망이다.
오는 29일 발매될 수지의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에 수록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지난해 1월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수지 미니 1집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하며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이별을 얘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감정의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23인조 스트링 사운드로 곡의 감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미국 스털링 사운드에서의 마스터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1위를 휩쓸고 있는 수지의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외에 선미의 ‘주인공’, 장덕철의 ‘그날처럼’, 볼빨간사춘기의 ‘#첫사랑, 청하의 ‘롤러코스터’ 등이 주요 차트 상위권에 올라있다.
/서경스타 오지영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