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락앤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1기' 모집

친환경 마케터 양성

국내 장수 대외활동 프로그램

2월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

합격자 발표는 2월6일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115390)이 오는 2월 4일까지 공식 대학생 써포터즈 ‘락앤락 그린메이트 1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첫 출범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의 환경의식과 친환경 생활습관을 일깨우고자 시행된 국내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올해 창단 6년차로 11기를 맞이한 락앤락 그린메이트 프로그램은 매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우수한 친환경 마케터를 배출해 왔다. 지금까지 약 200명의 대학생이 그린메이트로 활동했다.

그린메이트 11기는 총 20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특히 11기부터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주도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이 새롭게 시행된다. 그린캠퍼스 캠페인은 기존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자는 취지의 ‘텀블러데이 캠페인’ 보다 한층 확장된 개념의 친환경 활동으로, 자원절약·자원순환을 위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직접 캠페인 기획부터 실행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이며, 환경과 마케팅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졸업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20인의 그린메이트 11기를 위한 발대식은 오는 2월 22일 개최된다.

관련기사



락앤락 그린메이트로 선발되면, 주요 활동인 그린캠퍼스 캠페인을 비롯해 예비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이 준비되어 있다. 락앤락 40주년를 기념하는 브랜드 광고를 직접 기획함으로써 창의적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으며, 매월 락앤락의 신제품 2~3가지를 직접 체험하며 자신만의 후기 콘텐츠를 작성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소정의 개인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최우수팀과 최우수자를 위한 상금도 있다. 특히 그린메이트 수료자에게는 락앤락 신규입사자 선발 시 입사특전 혜택까지 제공된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락앤락 그린메이트가 국내 장수 대외활동으로 자리잡은 데에는 젊은 감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로 매년 활기를 불어넣어준 대학생들의 공로가 가장 크다”며 “2018년에도 락앤락과 그린메이트가 함께 성장해가는 한 해가 되길 희망하며, 예비마케터로서 꿈을 키우는 대학생 친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린메이트 11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원서를 다운받아 간단한 미션완료 후 2월 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이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