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미국 미시간주립대학 연구 “레버리 스마트베드의 3D Wave™ 마사지 수면 효과 발표”

-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과 공동 연구, 3D Wave™ 마사지가 수면의 질 개선

- 레버리 스마트베드, IoT 및 요추지지 등 숙면 유도 기능



환절기에는 춘곤증이나 감기 등으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특히 온도에 민감한 몸의 생체리듬이 갑작스러운 일교차나 외부 환경의 변화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을 높여야 할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이 질 높은 수면을 위해 침구와 조명을 바꾸고 실내 습도를 높이는 등 많은 노력을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이 아니기 때문에 수면장애로 고통 받는 사람은 여전히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수면 기술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해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73년 전통의 미국 레버리 사는 ‘레버리 스마트베드에 적용된 혁신적인 3D Wave™ 마사지 기술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수면장애 극복에 도움을 준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레버리와 미시간 주립 대학이 공동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버리의 3D Wave™ 마사지 기능을 잠자기 전 30분 동안 사용한 참가자가 마사지 기능 사용하지 않은 참가자보다 하루 종일 더 행복하고 긍정적인 기분과 정신이 맑다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레버리의 3D Wave™ 마사지 기능이 일반 매트리스보다 훨씬 편안하다고 평가했다.

연구에 참여한 MSA의 심리학과 수석 연구원인 Kimberly Fenn 박사는 "잠자기 전에 30분간 마사지 기능을 사용했던 사람들이 더 나은 기분으로 깨어났으며 하루 종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면은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레버리의 3D Wave™ 마사지 마사지와 같은 기능을 잠들기 전에 반복적으로 실행하면 수면의 질을 올려 활기찬 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레버리 스마트베드에는 3D Wave™ 마사지 외에도 나에게 꼭 맞는 수면 습관을 예약 코스화할 수 있는 루틴 기능과 수면을 방해하는 허리 통증 방지에 도움을 주는 요추 지지 기능 등 수면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관련기사



국내 론칭한 모션 베드 중 유일하게 IoT 기술을 레버리 스마트베드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조작 가능해 개인의 수면 패턴뿐만 아니라 휴식, 독서 등 라이프스타일을 기억하는 앱을 통해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특허받은 4가지 폼 스프링을 조절할 수 있는 드림셀 매트리스를 적용해 개인별 체형, 수면 습관, 쿠션 선호도,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맞춤형 매트리스를 제공한다.

레버리코리아의 방일석 CEO는 “레버리의 3D Wave™ 마사지 기술은 공진 주파수를 이용해 혈류를 증가시키고 이완을 유도하여 수면을 향상시키며 레버리의 독점 기술인 드림 셀 메트리스는 스마트베드 부문 미국 고객 만족도 1위 및 여성 선호도 1위를 유지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3D Wave™ 마사지 기술이 포함된 레버리 스마트베드로 질 좋은 수면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버리코리아는 73년 전통의 미국 명품 브랜드 레버리의 한국 법인으로, 2016년 설립 이후 서울 강남 본사에 마련된 레버리 체험형 쇼룸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레버리코리아의 쇼룸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 예약이 가능하며, 쇼룸을 방문해 스마트베드를 체험하고 설문조사에 응한 고객에게는 드림셀 매트리스 방식으로 제조한 풋베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전개 중이다.

또한,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2/1 ~ 2/28), 현대 목동점(2/2 ~ 2/8), 신세계 대구점(2/12 ~ 2/28)에서 고객 감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