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가산단 품은 ‘빅 프리미엄’ 아파트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 3월 분양 예정

-미래 신산업 중심지 수혜 기대...스마트시티, 물산업클러스터 등 기대가치 커져



대구국가산업단지의 ‘빅 프리미엄’을 품은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가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대창기업이 시공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 A-5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규모로 △전용 60㎡ 224세대 △전용 84㎡A 276세대 △전용 84㎡B 96세대 등 총 596세대로 구성된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줌파크)’는 대구 최초 국가산업단지의 높은 미래가치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명품단지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에너지 융·복합 스마트단지 조성, 물산업클러스터 등을 비롯해 미래지향적인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이 대거 들어서고 있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철도가 바로 지나는 입지로, 향후 교통요충지로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대구시 최대 공립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 다양한 학교들도 구축되고 있는 만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우수한 학군의 수혜도 기대된다. 이밖에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등 일조권과 통풍을 극대화한 특화설계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의 독보적인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특히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공공택지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국내 미래 산업을 이끌 중심지인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약 854만㎡ 규모로 약 2만4,000명이 상주할 수 있는 산업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대규모 주거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역시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지난해 대구시는 한국에너지공단 등의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의 에너지 융·복합 스마트단지를 오는 2023년까지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주요 업종은 미래형자동차, 첨단기계 등으로 향후 수백개의 관련 업종들이 입주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와 함께 대구국가산업단지에는 올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대구시는 이곳에 세계적 수준의 기업 60여 곳을 유치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케미칼(주) 등 16개 기업이 입주를 결정한 상태다. 이밖에 단지 인근에 위치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도 눈길을 끈다. 이곳은 대구시 최대 진행사업으로 지난 2013년 완공된 이후 기업 유치는 물론 인구유입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이렇듯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한 지역경제활성화의 중심지로서 더 높은 가치를 자랑한다.

관련기사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KTX서대구역(예정)과 연결되는 대구산업선철도의 최대 수혜지다. 대구산업선철도는 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까지 총 7개 정거장 34.2km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한창이다. 대구산업선철도는 현 정부의 공약사항으로 국가가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대구산업선철도 개통 시 서대구고속철도역과 광주 송정역을 잇는 달빛철도가 연결되는 만큼 광역교통망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는 현풍IC와 인접해 차량을 통한 이동이 편리한 것은 물론 지난 2014년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개통하며 지역 내 접근성도 한층 더 강화됐다.

뛰어난 교육여건도 자랑거리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반경 1km 내 다양한 학교가 위치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일단 지난해 세현초등학교가 개교 했고, 바로 옆에 구지중학교가 올해 3월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구시 최대 공립유치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들 학교를 비롯해 5곳의 초·중·고교가 위치, 자녀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단지 특성 상 주변의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의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알파룸, 팬트리(일부 세대)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다양한 테마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등 단지 안에서 레저 및 운동 활동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는 점도 눈에 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는 전체 596세대 모두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대구국가산업단지 ZOOM파크’의 견본주택은 오는 3월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504번지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