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이 첫 방송 이후 높은 시청률은 물론, 만능 알바생 윤아의 출연과 함께 등장한 ‘잇 아이템’까지 모든 것이 연일 화제다.
이날 윤아의 꼼꼼한 성격은 청소에서 빛났다. 시키지 않아도 청소기 도구를 갈아 끼우며 척척 해냈고 이효리와 이상순은 “청소도 잘한다. 알바생으로 최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따라 윤아가 사용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극찬을 이끌어 낸 윤아의 깔끔 청소 일등공신은 바로 ‘LG 코드제로A9’ 무선청소기다.
이 제품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탑재했다. 직경 6cm 정도의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분당 최대 11만5000번 회전해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 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무선청소기로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특히 이 제품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로 무게중심이 최적화되어 있어 오랜 시간 집안 곳곳을 청소해도 팔과 손목이 편안하다.
기존 무선청소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짧은 청소시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코드제로A9’에는 착탈식 듀얼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 교체 가능한 두 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이용해 한 개의 배터리 당 최대 40분씩, 두 개 연속 사용시 최대 80분간사용이 가능해 효리네 집처럼 넓은 집도 끊김 없는 청소가 가능하다.
청소기 내부의 이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흡입된 공기와 먼지를 99.3%까지 분리해주기 때문에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흡입력이 오랜 시간 유지 된다.
코드제로 A9은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갖춰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 차단한다.
또 사용자의 신체조건에 맞는 최적화된 사용이 가능하다. 90cm에서부터 최대 112cm까지 연장관 길이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파 밑, 천장 등 닿기 어려운 곳까지 청소가 가능하고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차량 내부 등은 연장관을 분리해 핸디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무선청소기 대상으로 실시한 마룻바닥 청소 성능 결과에서 고가형 제품 중 바닥틈새 청소 성능 최대·최소모드 모두 ‘LG전자 코드제로 A9’이 별3개로 최고점을 받은 바 있다. 별 3개는 다른 업체 제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