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테마파크·리조트들은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 연휴 기간 고객을 붙잡기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에버랜드=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15일부터 나흘간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게’ 행사를 연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만보기 댄스 배틀, 굴렁쇠 달리기,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나무토막 빼기, 곤장 치기 등의 게임이 펼쳐진다. 게임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광장 곳곳에서는 의사로 변신한 연기자들도 만날 수 있다. 이들은 방문객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주고 알약을 나눠준다. 알약은 현장에서 사탕·초콜릿 등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14일부터는 놀이기구를 테마로 ‘코스터 위크’도 개최된다. 놀이기구를 5개 이상 탑승한 고객들에게 노트북·카메라, 에버랜드 연간이용권 등의 선물을 주는 행사다. 행사 부스에서 미션지를 선착순으로 받은 후 어트랙션 퇴장 동선에 마련된 스탬프를 찾아 직접 찍어 제출하면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경품권’을 증정한다. ‘코스터 위크’는 다음 달 15일까지 이어진다.
◇대명레저산업=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는 15~17일 리조트 내 레스토랑을 이용하거나 마리나베이를 이용한 고객에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윷놀이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은 몬테로쏘, 콜럼버스 키친, 돌체나 한식당, 브리즈가든이며 윷놀이 세트는 팀
당 1개씩 주어진다. 아울러 16일에 체크인하는 고객에게는 당첨 경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 쿠키’를 제공한다. 객실당 2개씩 증정하는 당첨 경품은 오션베이 무료 이용권, 오션베이 1만원 이용권, 스마트링, 콜럼버스 키친 조식뷔페 식사권 등으로 구성됐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대가 함께 오션파크를 입장하면 최대 6인까지 50% 할인, 개띠 고객에게는 본인 무료와 동반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생년월일 및 가족관계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대명리조트 천안의 오션
파크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동심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어 어린이 동반 고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산삼버블테라피·머드테라피 등 겨울 추위에 지친 몸을 녹일 수 있는 시설도 마련돼 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투호·윷놀이·팽이·제기차기 등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15일부터 17일까지 베누스광장에서 운영되는 민속놀이 체험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13일부터 18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100일 뒤 발송되는 사랑의 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에게 ‘사랑해’라는 단어를 넣어 편지를 쓰면 100일 뒤 고객이 적은 주소로 무료 배송해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화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 쏘라노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16·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15~18일 쏘라노 로비에서는 가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뽀로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17·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설 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풍선 게임, 건강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사진 촬영 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해피 포토제닉 등의 이벤트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밖에 한화는 18일까지 전국 12곳의 한화리조트 로비에 설치된 ‘소망 나무’에 소원을 적어 걸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황금 강아지 한 돈을 선물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곤지암리조트=경기도 광주의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15~17일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저녁 마술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져 명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열린다. 또한 곤지암리조트는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2대 가족 동반 미타임패스 리프트권 발권 시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오크밸리=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여러 방문객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리프트 무료 탑승 이벤트’를 연다. 오크밸리 스키장을 찾는 고객이면 누구나 종합매표소에서 1일 1회에 한해 리프트 1회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림픽을
통해 동계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된 예비 스키어는 물론 연휴 동안 스키를 맛보기로 체험하고 싶은 가족 스키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장비 착용 시에만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며 렌탈 비용은 별도다.
스키와 숙박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리프트 패키지도 준비했다. 리프트 패키지는 콘도 1박과 리프트권 복합권 2매, 장비 렌탈 및 수영장·사우나 할인권을 20만3,000원에 제공한다. 아직은 스키가 부담스러운 유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눈썰매 패키지가 제격이다. 객실 1박과 눈썰매 이용권 2매 구성으로 가격은 19만2,000원이다.
◇하이원리조트=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에서는 16일 아침 명절 차례상이 준비된다. 방문객 누구나 마운틴콘도 C동 1층에 준비된 차례상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으며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차례가 끝나면 오후 5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윷놀이·팽이치기·제기차기·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열린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윷놀이 가족대항전’이 열린다.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리는 대항전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비롯해 우승팀에게는 상품도 지급된다.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 8가족에 한해 받는다.
이밖에 평소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하이원리조트의 대표적인 볼거리 ‘불꽃쇼’도 설 연휴를 맞아 15일과 16일에 특별 편성했다. 겨울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불꽃쇼는 오호 8시50분부터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나윤석기자 nagija@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