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술동에서 진행된 서울시극단 ‘플래시온 창작플랫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김광보 예술감독은 ‘미투 운동으로 한국 연극계가 무너졌다’는 질문에 ““솔직히 말하면 매일 신경이 곤두 서 있다. 대한민국에서 연극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것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 아닐까 싶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번 미투 운동으로 ‘연극의 민낯이 까발려졌다’고 말씀 하시는데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리셋 되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잘 모르겠다. ‘왜 그랬을까’ 의구심이 들기는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은 3월 15일(목)부터 4월 8일(일)까지 대학로 연우소극장에서 ‘창작플랫폼-희곡작가’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된 네 편의 무대를 모은 《플래시 온 창작플랫폼》을 선보인다. 2015년부터 시작된 서울시극단의 ‘창작플랫폼-희곡작가’는 한국 연극의 미래가 될 신진 예술인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두 명의 신진 극작가를 선발하여 작품 집필을 위한 제작비와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독회 공연과 전문가 및 관객의 평가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2015년과 2016년에 선정된 〈너와 피아노〉(작가 김경민, 연출 김수희), 〈나의 엘레닌〉(작가 김아로미, 연출 민새롬), 〈체체파리〉(작연출 송경화), 〈네가 있던 풍경〉(작 이보람, 연출 이은영 )등 총 네 작품은 모두 관객의 설문조사 결과 무대 상연의 가능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수정작업을 거쳐 오는 3월 각각 네 명의 연출가와 함께 완성된 공연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