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현장] 우주소녀 엑시, "자작곡 수록, 꿈이 이뤄졌다"

우주소녀 엑시가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쇼케이스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조은정 기자우주소녀 엑시가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쇼케이스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조은정 기자


8개월 만에 돌아온 그룹 우주소녀의 앨범에 리더 엑시가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며 눈길을 끌었다.

27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는 걸그룹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의 전곡 랩메이킹에 참여한 리더 엑시는 수록곡 ‘겨울잠’의 작사, 작곡까지 맡아 아티스트로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엑시는 “이전 앨범에도 작사는 몇 번 했었는데 앨범 전곡에 참여한 것은 처음이다. 부담도 있었는데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컸다”며 “‘겨울잠’이라는 곡은 작사, 작곡까지 참여했다. 제가 쓴 곡을 앨범에 싣는 것이 목표였는데 그 꿈이 이루어졌다. 우주소녀 엑시로서 음악적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그 가운데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 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으로,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팝이다.

한편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