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18 히트예감 상품] 대상 청정원 ‘안주야’

집에서 즐기는 실내포차 안주



대상(001680) 청정원은 안주 간편식 신규 브랜드 ‘안주야(夜)’를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후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청정원의 조미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

안주야를 소비자들에게 알린 대표 제품은 ‘논현동 포차 스타일 3종(사진)’이다. 무뼈 닭발과 매운 껍데기, 불막창 등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뼈 닭발은 국내산 마늘과 고춧가루의 풍부한 매운맛에 맛집 조리방법 그대로 170도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담았다. 매운 껍데기는 두툼한 등심 껍데기를 사용해 씹는 맛을 살리고 전문점에서만 사용한다고 알려진 커피를 넣어 삶아 잡내를 제거했다. 불막창은 가마솥에 볶아 고소한 맛을 제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8월에는 ‘직화곱창’과 ‘직화모듬곱창’ 2종을, 올해 1월에는 ‘마늘근위’ ‘매콤두루치기’ ‘주꾸미볶음’ ‘오삼불고기’ 등 4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마늘근위는 국내산 닭 근위에 생마늘·버터를 넣고 볶아 근위의 쫄깃한 식감과 마늘·버터의 향긋한 풍미가 잘 어우러졌다. 매콤두루치기는 전문점의 노하우 그대로 돼지고기를 저온에서 숙성해 솥에서 양파·파를 넣고 볶은 제품이다. 주꾸미볶음은 고온에서 단시간 조리해 쫄깃한 식감을 살린 주꾸미와 청정원 비법 소스가 어우러져 맛있게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대상 청정원의 한 관계자는 “안주야는 소비자들이 안주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맛과 전문성을 모두 충족하면서 대표 맛집의 안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제품을 다양화해 혼술·홈술 문화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