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비지원으로 SNS마케팅 전문기술 경영교육을 인재개발평생교육원에서 실시



인재개발평생교육원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국비지원 90%의 전문기술 경영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교육은 Blog, facebook, instagram등을 활용하여 매출증대를 위한 SNS마케팅 기술실습, 유튜브영상 제작실습, 3D프린팅 기술로 시제품을 제작하는 3가지 과정으로 실시한다. 각 교육은 총 2일(16Hr)에 걸쳐 진행되며 해당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이 4차산업의 발달로 온라인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능력을 갖춰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상공인 대상 전문기술 경영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다. 해당 교육과 관련된 사업자등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의 80%이상 수료 시 최대 50만원까지 수강료의 90%를 국비로 지원한다.


매출증대를 위한 SNS 마케팅 교육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관리를 통한 커뮤니티 마케팅과 facebook, instagram을 활용한 타겟팅 광고 등에 대해 교육하며 컨텐츠개발 및 유튜브 영상제작 실습 교육에서는 영상제작과 스토리텔링, 촬영법 및 편집방법, 업로드와 노출, 광고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관련기사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3D프린팅 기술과정 교육은 FUSION360을 활용하여 툴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부터 다양한 3D 모델링 실습과 시제품 제작 및 개별 실습까지 진행한다.

(주)웹플래너는 2016년부터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 ‘3D프린팅으로 반려동물용품 제작 및 반려동물 용품 세트 판매 서비스’와 ‘3D프린팅을 활용한 초콜릿/비누/향수/석고방향제 제작’ 교육을 진행해 온 기관이다.

인재개발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전문기술 경영교육은 서울시 용산구 교육장에서 3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각 과정별 4~8회차의 교육이 개설되어 있으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경영교육 >교육신청 페이지를 통해 ‘매출증대를 위한 SNS 마케팅 기술실습-blog, facebook’, ‘컨텐츠개발과 유튜브영상 제작실습’ 및 ‘(시제품 제작)제품 및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3D프린팅 기술과정’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인재개발평생교육원 또는 ㈜웹플래너로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