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다이슨,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신제품 직접 체험하세요”

다이슨,신제품 소비자 체험단 18일까지 모집

다이슨 싸이클론 V10다이슨 싸이클론 V10


영국의 기술 기업 다이슨(Dyson)이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 신제품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유명 주부 커뮤니티인 ‘맘스홀릭 베이비’, ‘레몬테라스’와 함께 추진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를 출시를 기념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다이슨의 새로워진 기술을 이해하고 경험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유선청소기 또는 오래된 무선 청소기에서 최신 무선청소기로 바꾸고자 하거나, 본격 황사철을 맞아 공기청정기 선택에 고민을 하고 있었던 이들에게 특히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이벤트는 커뮤니티 별로 각각 다른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맘스홀릭 베이비에서는 무선청소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을, 레몬테라스에서는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체험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을 원할 경우 본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와 SNS로 스크랩한 후 맘스홀릭 베이비의 이벤트 전용 웹 페이지인 ‘맘스클럽’에서 해당 URL과 다이슨 싸이클론 V10™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특히, 현재 유선청소기만 사용하고 있거나 오래 전 모델의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최신 기술을 탑재한 무선청소기에 대해 기대평을 남기면 유리하다.

다이슨 퓨어 쿨™ 체험 또한 레몬테라스 커뮤니티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 집에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한 이유 및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URL을 각각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 설정은 전체공개가 필수이며, 추첨을 통해 각 커뮤니티 별로 20명을 선정해 참여 이벤트의 제품이 제공된다. 본 이벤트는 맘스홀릭 베이비 또는 레몬테라스 커뮤니티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2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일에 새로 선보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다이슨의 최신 디지털 모터 V10이 탑재돼 기존 다이슨 모터 V8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매우 가볍지만, 최대 125,000rpm의 속도로 지금까지 다이슨 모터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지능적으로 성능을 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 다이슨 V8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모델에 비해 약 20% 정도 흡입력(에어와트, AW)이 향상되었으며, (151AW)기존에 두 개로 분리되어 있던 필터를 하나로 결합시켜 기기 전체의 여과 기능에 효율성을 더하고,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를 99.97%까지 잡아내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관련기사



배터리 용량 또한 일반모드 1 기준으로 최대 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해졌다. 7셀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무게는 더 무거워지지 않으면서도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게 만들었다.

다이슨은 신제품의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켜 사용시간을 늘린 대신 듀얼 배터리를 채택하지는 않았다. 듀얼 배터리는 소비자에게 더 긴 사용시간을 보장해 줄 수 있지만, 배터리의 탈부착을 지속할 경우 배터리와 청소기의 본체의 연결부분이 마모될 수 있음을 자체 실험 시 발견했고, 이로 인해 배터리 성능이 약화될 수도 있다는 점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의 주택환경을 고려했을 때 60분이라는 사용시간은 집안 구석구석을 깊숙이 청소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이 다이슨이 국가별로 진행한 리서치를 통해서도 확인됐다.

다이슨 퓨어 쿨™은 제품 전면부의LCD 창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미세먼지나 유해가스 등의 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만의 알고리즘으로 세 개의 센서에서 입력 신호를 처리해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한 수치들을 볼 수 있다. PM2.5사이즈의 미세먼지 및 VOC(벤젠 및 포름 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 및 이산화질소(NO2)등 유해가스를 감지하는 센서와 상대습도와 온도를 체크해주는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질 통합 관리가 가능하게 해준다.

9m길이로 200번 접혀 봉인된 헤파 필터는 기존보다 3m가량이 더 늘어나 본체를 360도로 감싸고 있으며, EN1822시험기준에 따라 0.1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5% 잡아낸다.(H13-A등급 헤파 필터) 또한 탑재된 활성탄소 필터는 트리스(Tris)로 덮여 있어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등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뿐 만 아니라, 다이슨만의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350° 회전 기능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 구석에 초당 최대 290 리터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해 준다.

눈 여겨 볼 것은 기존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시험하는 전통 테스트보다 더욱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해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 다이슨은 전통적인 공기청정기 성능 실험실의 조건이 현대식 주거 환경과는 차이가 크다고 판단,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거 공간에 보다 가까운 환경을 반영한 자체 시험 방식인 ‘폴라 테스트(POLAR Test)’를 개발했다. 이 시험 방식은 실제 주거환경에서의 거실 또는 방의 크기에 가까운 27m2의 실험실에서, 공기 순환용 천장 팬은 제거한 채로 진행한다. 8개의 센서는 실험공간의 구석에 위치하며, 한 개의 센서가 공간 중심부에서 5초마다 실내 공기 질 데이터를 수집한다. 사람의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더 가느다란 미세한 입자까지 잡아내며, 9개 센서를 분석해 해당 공간 전체에서 균일한 공기 정화 성능이 동일하게 도출되어야만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

한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다이슨은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인근, 롯데월드타워 1층 아트리움 및 IFC몰 사우스 호라이즌 홀에서 다이슨의 신제품 ‘다이슨 싸이클론 V10™’, ‘다이슨 퓨어 쿨™’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또한 18일까지 운영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