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오후 날씨]꽃샘추위 기승 “전국 흐리고 비, 눈 소식” 바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내일은? 전국

[오늘 오후 날씨]꽃샘추위 기승 “전국 흐리고 비, 눈 소식” 내일은? 전국 구름 많고 “새벽까지 눈 비 소식”[오늘 오후 날씨]꽃샘추위 기승 “전국 흐리고 비, 눈 소식” 내일은? 전국 구름 많고 “새벽까지 눈 비 소식”



오늘 오후 날씨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며 대구·경북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다.

오늘 21일에는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다.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릴 것으로 예상되며 남부지방과 제주도, 강원영동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늘 오후에는 비 또는 눈이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어 기온은 북동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로 인해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한편, 오늘과 내일(22일) 새벽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내륙, 전북동부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대구·경북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발령됐다.

내일(22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도, 전북, 경상도,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사진=날씨누리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