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종합부동산 어플 방부장……. “공인 중개사무소 등록부터 매물 홍보까지 무료로 OK”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소비자들은 매물을 구하기 위해 부동산 여러 곳을 돌며 일일이 매물을 비교하고 살펴봐야만 했다. 매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가 가진 정보와 발품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모바일 부동산 서비스의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매물정보를 손쉽게 얻기 시작했고, 공인 중개사무소를 찾는 수요가 줄어들면서 한정된 매물을 둘러싸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공인중개사 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수많은 공인중개사들이 오프라인을 넘어 모바일을 통한 매물 홍보에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비용의 매물 등록비, 광고비 등으로 인해 주저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종합 부동산 어플 “방부장‘은 공인중개사를 위한 혁신적인 100% 무료 홍보 플랫폼 '공인중개사 등록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 등록하기’는 등록한 매물뿐만 아니라 본인의 중개사무소까지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전용 플랫폼으로, 해당 공인중개사는 이를 통해 본인의 신뢰도 구축뿐만 아니라 매물 거래율 향상도 동시에 꾀할 수 있다.

중개사무소명, 대표자, 연락처, 위치, 소개글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별도의 비용 전혀없이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쉽고 직관적인 구성의 개인 중개사무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중개사무소 길찾기 기능을 포함해서 공인중개사들의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처럼 공인중개사 등록하기는 금전적인 부담으로 모바일 광고시장 진입 자체를 포기한 공인중개사들에게 자체 홍보플랫폼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공인중개사 전용 서비스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소비자들은 매물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의 세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익명성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투명한 매물정보를 기반으로 거래와 직결된 신뢰도 높은 정보들을 취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방부장은 개별 공인중개사를 위한 맞춤형 광고효율 보고서를 개발 진행 중으로, 매물 노출수, 매물 클릭수, 방문자 현황 등의 수치 그래프와 함께 축적된 리포트를 바탕으로 빅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또한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방부장을 제작한 ㈜인포렉스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등록하기는 공인중개사로 하여금 모바일 매물등록 진입의 장벽을 한층 낮추고 더 높은 성과증대를 가능케 하는 서비스“라며 ”현명한 부동산 거래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부동산 앱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라는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방부장’은 기존 부동산 서비스들과는 달리 매물 등록, 검색, 거래 전후 모두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착한 부동산 무료 어플로, 생활 속 모든 매물에 특화된 종합 부동산 서비스인 만큼 총 167개의 매물 상세 분류를 제공하며 개인에게 꼭 맞는 매물 등록 및 검색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방부장은 PC에서도 편리하게 등록 및 검색이 가능한 PC용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