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뱅뱅’ 뮤직비디오는 오늘(22일) 오후 6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뱅뱅뱅’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6월 1일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7개월 만인 1월 19일 1억뷰를 돌파했다. 당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발표한 ‘올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위용을 뽐냈다. 이후 약 1년 만에 1억뷰를 추가, 지난해 1월 12일 2억뷰를 기록했다. 이어 약 1년 2개월 만인 오늘 3억뷰에 도달하며 또 하나의 신기록을 완성했다.
‘뱅뱅뱅’은 강렬한 사운드가 폭발하는 곡으로 지드래곤의 ‘빵야빵야빵야’라는 총을 쏘는 의성어가 킬링파트로 귀를 사로잡는다. 붉은 배경이 주를 이루는 뮤직비디오는 빅뱅의 역동적이고 마초적인 매력을 집약적으로 담아내 시선을 뗄 수 없다.
빅뱅의 뮤직비디오는 발표 시점이 훌쩍 지났어도 꾸준히 유튜브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뱅뱅뱅’에 앞서 3억뷰를 돌파한 ‘판타스틱 베이비’는 3억4천만뷰를 달리고 있으며, GD X TAEYANG의 ‘굿보이’가 1억9천만뷰로 2억뷰를 앞두고 있다.
이밖에 ‘LOSER’는 1억5천만뷰, ‘에라 모르겠다’ 1억3천만뷰를 기록 중이다. 지드래곤 솔로곡 ‘삐딱하게’와 태양 ‘눈,코,입’을 비롯해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1편이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