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종근당바이오,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




종근당바이오(063160)가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사진)’ 3종을 29일 출시했다.

유거스 3종은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과 식물에서 자체 분리하고 생산한 한국형 유산균을 사용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배양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이 별도의 코팅 없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하루 유산균 섭취 최대치인 100억마리(CFU)를 함유해 하루 한 포로도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거스는 성인용인 ‘그린에너지업’, 여성용 ‘레이디 챠밍업’, 어린이용 ‘아이튼튼업’ 3종으로 구성됐으며 연령대·성별로 맞춤형 성분을 강화했다. 예컨대 그린에너지업은 100% 식물발효 프로바이오틱스 4종과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해 에너지 생성, 활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레이디차밍업은 비타민C, 콜라겐 등을 함유해 미용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튼튼업은 어린이에 필수적인 유산균 7종에 아연 등을 첨가, 성장기 아이의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종근당바이오 측은 “유거스 3종은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가 받은 특허 공법으로 자체 개발한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