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유니클로,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회 개최..그래픽 티셔츠 ‘UT’를 선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4월 7일(토)부터 15일(일)까지 9일간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를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회를 무료로 진행한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열리는 해당 전시에서는 이번 시즌 UT를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캐릭터 및 예술 작품 등 총 9개의 라인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UT에 담긴 다양한 컨텐츠를 더욱 깊이 있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갖게됐다고 말했다.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UT는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팝아트 및 카툰 등 유니클로가 장르를 넘나들며 엄선한 팝 컬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 시즌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수백 여종의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카카오 프렌즈’를 비롯해 전세계 모두가 좋아하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상징적인 히어로와 서사적인 스토리로 사랑 받는 ‘마블’, 연령과 세대를 초월한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스타워즈’ 등 다양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레고’, 뉴욕 현대 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MoMA)이 소장한 예술 작품 등 한 장의 티셔츠안에 담긴 다양한 콘텐츠들이 소개된다. 또한 전시장 내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본인 계정의 SNS에 인증하면 전시회에서 경험했던 UT를 선물로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주중 30명, 주말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디자인은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티셔츠 한 장에 전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나타낼 수 있는 특별함이 담긴 콘텐츠를 선보여 시즌별로 수집하는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니클로가 엄선된 큐레이션을 통해 소개하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티셔츠에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UT의 철학을 만나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의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회는 4월 7일(토)부터 15일(일)까지 9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주중, 주말 모두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안은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관련기사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