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이종선 교수, “법은 이해의 과목, 첫 단추는 법조문의 이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려는 전국의 수험생들을 위해, ‘공인중개사 전국투어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수험생을 직접 만나고 있다.

그 중 “하나 맞추고 하나 틀리고, 하나만 더 맞추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이라는 멘트로 큰 호응을 얻은 교수가 있다.


바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에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강의중인 이종선 교수. 이 교수는 평균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인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이야기 한다. 절대평가로 반 조금 넘는 점수만 받으면 합격인데다, 평생 갱신이 필요 없는 평생 자격증, 그리고 언제든 부동산 전문가로 활용 가능한 전문 자격증이기 때문이다.

수강후기를 통해 한 수험생은 “기초수업부터 현재 심화수업까지 매주 수요일 업데이트 되는 날만 기다린다”고 팬심을 보이며, “수업 듣다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 바로 답해주시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하고, “답변을 읽고 있으면 몰랐던 부분이 다 해결되어 정말 감동이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종선 교수는 1:1 학습질문에 올라오는 수험생들의 질문에 화살같이 빠른 답변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종선 교수는 질문이 있다는 것은 수업에 정말 열중했다는 의미일 것”이라고 말하고, “열의 있는 수험생들에게는 더욱 열의 있는 답변으로 보답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 마디 덧붙이자면, 법은 이해의 과목이다. 이해의 첫 걸음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법조문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려운 법 용어로 쉽게 좌절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종선 교수는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므로, 교수들이 강의하는 암기비법을 잘 따르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이 교수는 “강의를 듣고 칠판에 깨끗이 그림으로 정리된 내용을 집에서 딱 한번씩만 복습하세요. 그리고 시험의 80% 이상은 조문과 판례에서 나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법과목이 처음이신 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 교수는 스스로 다년간의 강의 경험으로 수험생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데 특화 되어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종선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이종선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이종선 교수의 오프라인 강의는 부산 서면학원, 부산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경기 평촌학원에서 수강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