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021240)는 3면으로 청정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는 24평형 면적의 대용량 제품으로 사무실·식당·유치원·학교·병원 등 넓은 실내 공간에 적합하다. 좌·우·아래 3면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새로운 방식의 트리플파워 시스템으로 공기 중은 물론 바닥 공간의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한다. 좌우 양면에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가 각각 탑재돼 있으며 제품 하단에는 △극세사망 프리필터 △헤파필터가 탑재돼 바닥 공간의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 한다.
넓어진 청정 전용 면적 대비 컴팩트해진 사이즈도 주요 특징이다. 코웨이의 동급 성능 제품 대비 부피가 약 48% 줄어 공간의 제약을 덜 받는다.
이 밖에도 실내공기 모니터링을 통해 오염이 감지되면 오염 정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 조절되며 공기 질이 양호하면 스마트 에코 모드로 자동 전환돼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사용 공간의 불빛을 감지해 자동으로 풍량·소음·소비전력을 조절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 본부장은 “최근 넒은 공간을 청정 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는 3면 흡입으로 더욱 강력해진 공기청정기능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