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박홍률 목포시장 재선출마 공식선언 “목포발전 멈출 수 없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30일 하당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강한 도시, 일자리 만들기를 통한 활기찬 목포를 만들겠다”며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박 시장은 “지난 4년은 목포해상케이블카 착공으로 관광도시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했고 대양산단 분양률 43% 달성, 1,000억이 넘는 부채를 상환하는 등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4년은 그동안 이룩한 발판을 토대로 경제 활기, 관광거점,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이 함께 숨 쉬는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박 시장은 주요 분야 경제, 관광, 복지 등 10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체류형 관광도시, 국제해양관광도시 조성,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활기찬 원도심 조성, 세일즈 행정을 지속해 양질의 기업 유치, ‘청년희망도시’ 건설, 빚없는 건강한 도시로의 체질 개선 등을 약속했다.

또 전국 제1의 수산도시 건설, 신해양시대 개막, 품격 있는 교육·문화·체육·예술의 도시 조성 박차, 청소년·노인·여성·장애인에 대한 복지 확대, 국토 1호선 시점인 목포와 종점인 신의주간 교류협력 등 추진의지도 밝혔다. /목포=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