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형 쇼핑몰 들어서자 주변 집값도 들썩 몰세권 효과 누리는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코트’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 교통영향평가 통과…사업 진척 기대감 높아져

편의성 인정받은 고양 하남 집값, 대형 쇼핑몰 착공이후 각각 45%, 35% 급상승

대형복합쇼핑몰 가까이에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높은 이른바 ‘몰세권’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쇼핑몰에서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쉽게 구할 수 있고, 외식이나 문화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 대형 쇼핑몰이 들어설 경우, 각종 생활인프라가 더 확충되면서 인근 지역 주민들의 주거만족도 역시 높아진다.

실제 스타필드가 들어선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와 하남시 미사지구의 경우 억대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 고양시 삼송동 아파트 가격은 스타필드 고양이 착공 (2015년 2월, 3.3㎡당 1159만원)이후 지난해 개장(3.3㎡당 1692만원)할 때까지 2년 6개월만에 약 45%가 올랐다.

하남 집값 역시 상승세를 거듭 중이다. 스타필드 하남 착공 당시인 2013년 11월 하남 아파트 매매가는 3.3㎡당 평균 989만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스타필드 하남이 오픈하면서 집값이 1345만원으로 35%나 뛰었다.


경기 고양과 하남 외에도 경기도 주요 지역에서 몰세권 효과가 예상되는 지역이 있다. 지난 16일 안성시가 경기도에 제출한 교통영향평가가 통과되면서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 조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이르면 6월 중으로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부동산시장에서 또 한 번의 '스타필드 효과'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은 안성시 공도읍에 축구장 28배 크기인 20만3561㎡로 조성된다. 복합쇼핑몰에는 콤팩트형 백화점, 쇼핑센터와 영화관, 전시시설, 키즈테마파크, 아쿠아랜드, 스포츠전문관 시설, 파머스 마켓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평택 소사벌 택지지구는 경기 안성과 맞닿아 있는 입지로 신세계쇼핑몰(스타필드 안성)의 직접적인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소사벌택지지구 S2블록에 조성되는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가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에는 전 세대 전면부에 와이드형 테라스 가 설계된다. 와이드형 테라스는 자녀들의 놀이공간, 가족 캠핑장, 미니정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방 3칸과 거실이 전면을 향하는 4베이(일부 세대) 및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서비스 면적은 물론 테라스 공간이 추가로 제공되어 입주자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넓혔다.


특히 4층(84Ga㎡)은 복층형으로 설계되어 다락 공간과 옥상 테라스가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시 다락+테라스+발코니 면적이 약 160㎡에 달해 실사용 공간은 중대형 아파트만큼 넓어진다. 테라스는 미니정원, 캠핑 공간 등으로 다락공간은 영화나 음악감상, 자녀놀이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택지지구는 평택의 강남으로 통할정도로 다양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교육여건이 뛰어나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구에는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조성돼 있고 내 배다리생태공원ㆍ호수공원, 배나무근린공원등 약 10만평 규모의 공원이 조성돼 있어 주거환경 역시 매우 쾌적하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운행 중이고, SRT 지제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 최고 학군으로 불리는 비전동 일대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ㆍ고교, 신한중ㆍ고교, 한광여고가 위치하고 학원도 밀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평택시는 지역 내 풍부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위치한 고덕산업단지, LG진위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한다. 여기에 최근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제2공장 건설로 생산유발효과 163조원과 일자리 44만개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의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84㎡ 371가구, △93㎡ 76가구로 구성된다. 총 20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