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세븐스타코인노래방, 우리은행과 MOU체결 이후 코인노래방 창업 문의 급증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우리 프랜차이즈론’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월,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본사인 ㈜루센트는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실천을 위해 우리은행과 함께 가맹점 금융지원 프로그램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기업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은 운영 자본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협약의 경우 가맹본부의 ▲신용등급 ▲정보공개서 ▲재무등급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해야 가능하다는 점에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가맹본부의 신뢰도를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예비 창업자와 기존 점주들은 우리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운전자금 대출 최대 2억원, 시설자금 대출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점주들의 동전노래방창업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실제 우리은행과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우리프랜차이즈론 협약 체결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세븐스타코인노래방에는 코인노래방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창업 시 가장 창업주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꼽히는 초기 운영 부담에 대한 문제를 비로소 해소할 수 있게 되어 창업주들의 기대감이 높다는 게 업체 측의 입장이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코인노래방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코인노래방창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전략을 펼치며 동전노래방창업주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단일 브랜드 업계 최초로 2018년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되었으며, 5월 기준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 업종 중 유일하게 가맹점이130호점을 돌파했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