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상을 움직이는 힘, 수학을 배우자

국립중앙과학관, ‘2018 수학체험전’ 26~27일 개최

국립중앙과학관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수학축제 ‘2018 수학체험전’을 오는 26~27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수학체험전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4만여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ㅤㄷㅙㅅ다.


전국 중·고·대 수학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개발한 체험부스 50개를 포함한 76개 체험부스와 ‘수학 클리닉’, ‘매듭의 수학’ 등 소통형 강연 및 타악과 현악 연주, 비보잉 등이 곁들인 창작 뮤지컬 ‘판타스틱’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수학’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게임으로 즐기는 수학’ 및 ‘수학으로 완성하는 메이커 체험’ 등을 전시하며 수학교육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주제로 광주과학관 김선아 관장의 ‘수학 클리닉’강연 및 ‘3D펜’을 활용한 체험부스, 창의력과 순발력을 발휘해 풀어보는 ‘수학퀴즈’ 등을 광주과학관이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어렵게 느끼는 수학에 대해 흥미와 탐구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