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반도건설, 성남고등지구에 지식산업센터 첫 신호탄 ‘반도 아이비밸리’

- 반도건설 첫 지식산업센터 ‘아이비밸리’… 수도권 알짜 입지에 들어서

-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광역교통망과 반도건설 상품력 ‘주목’




반도건설이 오는 7월 경기도 성남고등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반도건설이 공급하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로, 수도권 알짜배기 입지로 꼽히는 고등지구에 조성되는 만큼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는 경기도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41,530.5321㎡ 규모로 조성된다.


고등지구는 판교와 강남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택지지구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021㎡ 규모로 조성되며 판교신도시 바로 북쪽에 자리 잡아 ‘북판교’라고 불리기도 한다. 강남과 분당,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를 통해 직주근접이 가능한 첨단 비즈니스의 거점도시로서 미래가치도 높다.

‘반도 아이비밸리’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역?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지식산업센터 동측으로는 약 700m 거리에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 등을 이어주고 있으며 북측으로는 청계산로가 성남 고등동과 서초 양재동을 연결하고 있다. 이 밖에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해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사통팔달 교통환경으로 출퇴근 환경도 우수하다.


쾌적한 자연 환경도 강점으로 꼽는다. 상적천이 인접해 수변 프리미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가까워 그린 프리미엄도 확보했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내 쾌적과 여유로움을 더하는 옥상정원 등을 조성하고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지식산업센터에는 상업시설 ‘성남고등 유토피아’도 들어선다.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구성된다. ‘유토피아’는 신도시에서 브랜드 상가의 강자로 떠오른 반도건설의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상가다. 상적천과 대왕저수지가 인접한 입지적 장점을 반영해 수변 테라스상가(일부) 형태로 조성될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의 고정수요와 주거단지, 판교테크노밸리 배후수요가 풍부해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 “고등지구는 입지적 장점과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춰 수도권에서 ‘노른자’ 입지로 평가받는 곳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이다”라며 “‘반도 아이비밸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입지에 버금가는 최상의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 공급예정인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와 상업시설 ‘성남고등 유토피아’의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