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처음으로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에어비앤비는 오는 7월1일까지 자체 대학생 기자단 ‘에어-리포터‘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어-리포터’는 대학생들에게 에어비앤비와 관련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에어비앤비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이다. 현재 개인 블로그와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에어-리포터’로 선발되면 올해 말까지 6개월간 에어비앤비의 숙소나 트립, 사회공헌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편집회의를 거쳐 작성된 기사는 에어비앤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irbnbkr)에 게재된다.
에어비앤비는 ‘에어-리포터’들에게 콘텐츠 제작에 따른 원고료와 성과에 따라 에어비앤비 숙박 쿠폰을 지급한다. 또, 기사작성법, 소셜미디어 활용법 등 에어비앤비 실무진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특강 혜택도 제공한다.
음성원 에어비앤비 미디어정책총괄은 “에어비앤비를 좋아하는 한국의 대학생들과 ‘건강한 관광’과 같은 에어비앤비가 추구하는 여러 가치를 공유하고 싶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에어-리포터 활동을 통해 어디서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 희망자는 ‘에어-리포터’ 전용 페이지(goo.gl/nMQyUs)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