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에어부산, 21일 부산~나고야 신규 취항…매일 1회 운항

에어부산이 21일 부산~나고야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사진제공=에어부산에어부산이 21일 부산~나고야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21일 부산과 일본 나고야를 잇는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에어부산은 일본 지역 내 5번째 취항 도시이며, 9번째 취항 노선인 부산~나고야 노선을 매일 왕복 1회 운항할 계획이다. 부산~나고야 노선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월~목요일 오전 8시 25분, 금~일요일 오전 8시 35분에 출발해 나고야 주부국제공항에 오전 9시 5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나고야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45분 출발해 오후 12시 25분 부산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200 기종의 항공기를 투입한다.


나고야는 일본의 중부지방 아이치 현에 위치한 대도시로 나고야 성, 도자기 마을, TV 타워 등 다양한 관광 명소뿐 아니라 온천, 골프 및 히쓰마부시(장어덮밥), 테바사키(닭날개 요리)와 같은 다채로운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에어부산은 이날 오전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에어부산 임직원과 미치가미 히사시 주부산일본총영사, 조무영 부산지방항공청장,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취항을 기념한 행사를 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관련기사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