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특징주】 "테마 분석" 9~10월 최대 급등 예상株

- 애경산업(018250), 화장품 수출 확대에 고성장 기대 - 교보

-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은 남북경협주+@


☞ 【특징주】 "테마 분석" 9~10월 최대 급등 예상株 (클릭)

성기종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조선산업에 대해 "지난해부터 수주 턴어라운드가 시작됐지만, 실적 측면에서는 올 3분기가 바닥을 보일 것"이라며 "3분기 적절한 타이밍에 매수하면 향후 수익을 보는 구간이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2020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대비해 선박 신규 수주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성 연구원은 "모든 선박이 기존 보다 비싼 가격으로 엔진을 바꿔야 한다"며 "내년 하반기로 갈수록 수주가 가파르게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 【특징주】 文 대통령 "신북방정책" 남북경협 최대 수혜株 (클릭)

관련기사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16년도부터 (철강 섹터)톱픽으로 포스코를 꼽고 있다"며, "글로벌 철강의 중심인 중국이 2016년 이후 턴어라운드를 하면서 포스코의 실적 추정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의 배당금 역시 지난해보다 올해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자기기업종에 대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모델에 3D센싱 모듈과 OLED 적용이 확대되고, 증강현실과 5G 구현 시 듀얼카메라와 트리플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삼성SDI, LG이노텍 및 안테나와 배터리 부품업체에 관심을 가질 것을 조언했다.

☞ 【바이오株】 '해외 판매 허가' 저평가 바이오株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애경산업, 셀트리온(068270), 현대건설(000720), 삼성전기(009150), LG전자(06657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