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원개발, ‘동대신역 비스타동원’ 견본주택 개관 첫날 5천명 몰려

-부산지하철 1호선 동대신역 역세권 중소형 단지…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도입

-북항재개발, 서구 대신동 일대 재개발ㆍ재건축, 구덕운동장 재개발 등 개발호재 풍부

-지하 3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503가구 중 343가구 일반분양




동원개발이 지난 29일 개관한 ‘동대신역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에 첫날 5천명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동 신규 단지 중에는 유일하게 평지인데다 부산지하철 1호선 동대신역 역세권 중소형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 오후 늦게까지 견본주택을 찾는 발길이 꾸준하게 이어져 성공적인 분양을 예감케 했다.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정액제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인 것도 눈에 띈다.


‘동대신역 비스타동원’은 부산 서구 동대신동 1가 24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503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전용면적 59㎡, 73㎡, 74㎡, 84㎡ 총 34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가구수는 ▲59㎡ 116가구 ▲73㎡ 95가구 ▲74㎡ 44가구 ▲84㎡A 36가구 ▲84㎡B 52가구다.

‘동대신역 비스타동원’은 대신동 신규 단지 중에는 유일하게 평지에 위치한다.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으며 알파공간 특화 및 다양한 옵션이 제공됐다. 그밖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맘스카페, 스터디룸,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울러 동원개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비스타에 걸맞게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어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모씨(53세 여, 서구 동대신동2가 거주)는 “욕실 마감이 고급스럽고 다른 단지에 비해 다용도실이 넓어 건조기까지 넉넉하게 들어갈 것 같다”며 “중소형 답지 않게 주방 마감 색상도 고급스러워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동원개발 ‘동대신역 비스타동원’이 들어서는 부산 서구는 구덕, 부산, 대티터널을 통해 중ㆍ서부산과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에 해당한다. 특히 지하철 1호선 동대신역을 도보 6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라는 점에서 지하철을 이용한 출퇴근이 용이하다. 버스 노선도 8개나 돼 대중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 화랑초, 대신여중, 대신중, 경남중, 부산서여고, 혜광고, 경남고, 부경고, 동아대학교 등이 위치하며, 동대신역 인근에 밀집한 학원가를 이용하기에 유리하다.

관련기사



대신동 생활권 외에도 남포동 생활ㆍ문화상권 접근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동대신1ㆍ2동 주민센터와 세무서, 부산서부경찰서, 서구청, 중구청, 중부산등기소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으며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삼육부산병원, 서구보건서, 메리놀병원 등 의료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그밖에 롯데백화점(광복점), 롯데마트(광복점), 서대재래시장, 부산시립중앙도서관 및 구덕운동장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문화 및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동대신역 비스타동원’ 인근으로 개발이 진행 중인 ‘북항재개발’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 자료에 따르면 북항재개발은 총 면적 153만2,419㎡으로 사업비 총 8조5,190억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사업이다. 해양공원 등 친수시설, 항만시설, 상업ㆍ업무 등 복합기능이 들어서며 사업에 따른 총 경제파급 효과는 31조5,000억원, 고용창출 12만명이 예상된다.

또, 서대신동에 위치한 구덕운동장은 재개발사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까지 시민친화형 생활체육공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동원개발 관계자는 “단지가 동대신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평지인데다 교육여건까지 우수해 1순위 청약 관련 상담이 많았다”며 “견본주택을 직접 찾아주신 고객들께서 호평을 해주셔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대신역 비스타동원’의 청약일정은 오는 7월 4일 특별공급 후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7월 1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이뤄지며, 견본주택은 부산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3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