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김병주 기자] 국내 최초로 팟캐스트 녹음파일을 이용한 책 쓰기 과정이 개설됐다.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에서는 바쁜 생활로 책 쓰기가 힘들었던 일반인을 대상으로 ‘팟캐스트로 내 책 쓰기’ 과정을 오는 7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팟캐스트로 자신이 쓰고자 하는 방송 원고를 준비해 실제 팟캐스트를 제작하고, 녹음된 파일을 활용해 책의 원고를 만드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활용하면 발간될 책과 팟캐스트를 통한 개인 홍보가 동시에 가능해진다.
또 음성파일을 글로 변환할 경우 1시간 분량이면 15장 이상의 원고가 나오기 때문에, 그간 글 쓰는 것이 힘들어 책 쓸 엄두를 내지 못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도구가 될 전망이다.
7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팟캐스트 ‘심리학 X’의 운영자인 윤피디(본명:윤방우)가 책임 멘토로 참여하고,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가 기획, 제작하는 본 교육 프로그램은 하루 과정과 2주 과정 등 참여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박석동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회장은 “본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프로젝트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출판 자금 유치까지 연결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책 쓰기가 힘들었던 많은 예비 작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7월 12일까지 한국 크라우드 펀딩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bjh112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