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이 영화 속 삽입곡들을 담은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독전:익스텐디드 컷’ 개봉에 맞춰 영화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린 사운드 트랙을 포함한, 감각적인 커버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식 OST 앨범이 발매된다.
OST 앨범에는 독전의 화려한 액션 장면에 등장했던 타이틀곡인 ‘Who am i’(독전 테마)와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락’(류준열 분)과 농아남매(김동영&이주영)의 마약제조 장면에 활용된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소금공장(마약제조)’을 포함한 33곡이 수록됐다. 특히 ‘독전:익스텐디드 컷’만을 위해 새롭게 작업한 음악들도 포함됐다.
앨범에 함께 수록된 북클릿에서는 달파란 음악감독의 음악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영화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스틸 컷을 확인할 수 있다. 달파란 감독은 ‘곡성’과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달콤한 인생’ 등 여러 작품에서 인상적인 음악을 선보여 왔다.
이번 독전 OST 앨범은 그간 ‘캐롤’, ‘올드보이’ 등 화제의 영화들을 한정판 블루레이 패키지로 선보인 플레인아카이브가 최초로 단독 출시하는 사운드 트랙 음반이다. 19일 오후 4시부터 오는 24일 오전 11시까지 플레인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기간 한정 예약판매 진행 후 8월 초 공식 발매한다.
한편 ‘독전’ 본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또 다른 결말을 포함한 ‘독전:익스텐디드 컷’은 18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