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김병주 기자] 동양생명은 자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8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올해 조사에서 96점을 받아 전년도 4위(95점)보다 3계단 상승했다. 특히 조사에 참여한 2010년 이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했다. 또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 고객센터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는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jh1127@hmgp.co.kr